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 “아이디어는 '별종'이나, '머리 좋은 사람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한다면

    ▶ 1장 전체, 2장의 노르딕트랙과 켈로그, 3장의 싱어 재봉틀의 사례를참조하라. 우리의 삶을 뒤바꾸는 놀라운 아이디어는 일상의 작은 불만에서 시작되었다.

    2. 아이디어나 좋은 생각이 떠올라도, 누군가 그런 것을 얘기해도 멍하니 지나치는경우가 많다면

    ▶ 1장과 2장 전체, 3장의 퀴진아트, 4장의 바비 인형과 보스턴 마켓의사례를 참조하라. 스쳐가는 아이디어를 붙잡으려는 노력이 얼마나중요한가를 깨닫게 것이다.

    3. “이런 아이디어는 남들도 내놨을 거야"라고 생각하거나 아이디어를 봐도 감탄만하고 더 생각하지 않는다면

    ▶ 3장의 롤러블레이드, 빅 볼펜과 싱어 재봉틀의 사례를 참조하라. 초기의 발상에는 부족한 면이 더 많은 법. 생각을 거듭하면 거듭할수록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

    4. “아이디어는 좋은데 돈이 없어서, 능력이 안돼서"라고 생각한다면

    ▶ 1장의 포스트잇, 2장의 슬링키와 실리퍼티, 3장의 탬팩스와 벨크로,4장의 S.O.S 의 사례를 참조하라. 중소기업진흥회의 아이디어 장터등 각종 아이디어 지원 사이트도 참조하라(http://home.smipc.or.kr).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제도가 예전에 비해 점점 더 활성화되고 있다.끈기있게 아이디어를 밀어붙여라. 끈기있는 자 뒤에는 결국 행운이따라온다.

    5. 좋은 아이디어임에도 불구하고 두려워서 말을 못하거나 부정적인 면을 더 크게생각한다면

    ▶ 3장 전체와 옮긴이의 말을 참조하라. 용기와 긍정적 시각이야말로 굳어버린 두뇌를 자극하는 가장 강렬한 힘.

    6. “이는 것이 없어서 아이디어를 못 낸다"라고 생각한다면

    ▶ 1장 전체, 그리고 5장 벤 앤드 제리의 사례를 참조하라. 지식 사회에서는 많이 아는 것 자체보다 아는 것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중요하다. 물론 많이, 깊게 알면 더 좋겠지만 많이 안다고 해서 반드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아는 것을 적절히 활용하는사람이 더 생생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7. "아이디어는 잔머리, 아이디어 하나면 떼돈을 번다" 라고 생각한다면

    ▶ 4장과 6장의 하인즈 케첩과 클레어롤의 사례를 참조하라. 원칙과 폭넓은 시야는 더 큰 아이디어의 원천이다. 아무리 참신한 아이디어라해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궁극적으로 더 큰 비난을 받게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