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딕슨은 존슨 앤 존슨에 고용되었다. 아내를 위해 밴드를 만들었다는 얘기를 들은 친구들이 그 아이디어를 존슨 앤 존슨에 제안해보라고 권했던 것이다. 사장은 이 독창적인 발명품의 가능성을 즉시 파악하고는 응급 접착밴드를 생산하라고 지시했다. 너비 7.6cm, 길이45.7cm에 떼어 낼 수 있는 크리놀린을 붙여놓은 초창기의 제품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소비자들은 필요한 만큼 잘라서 쓰기만 하면되었다. 상표 밴드에이드를 제안한 사람은 공장의 분쇄설비 감독인존슨 케년이었다.

    밴드에이드는 서서히 인기를 얻어갔다. 수요와 인지도를 높이기위해 지역의 보이스카우트 연대에게 무료로 샘플을 나눠주었더니.이를 본 오하이오 주의 한 판매원은 클리블랜드의 모든 정육점에다밴드에이드를 놓아두기도 했다.

    존슨 앤 존슨의 조사부장은 상품의 효력에 확고한 자신이 있었다.의사 프리드리히 킬머는 살균 밴드가 얼마나 감염 방지에 효과적인지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미국의 모든 약국과 부엌마다 더 작은밴드에이드가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존슨 앤 존슨의 약사잡지 적십자 노트』의 편집장으로서 밴드에이드를 칭찬하는 사설도쓰기 시작했다.

    수십 년에 걸친 개선 작업으로 통풍구가 첨가되었고, 반투명이나투명한 제품 혹은 유연성이 더 좋은 제품 등으로 낱개 포장되어 출시되기도 했다.

    반창고 대전쟁

    밴드에이드와 경쟁사 간의 전쟁은 살균력뿐 아니라 접착력의 우월성에도 초점이 맞춰졌다. 1930년대, 존슨 앤 존슨은 광고에서 “더 빠르게, 더 반들거리게, 더 착 달라붙게" 로 상품의 우수성을 정리했다.이어진 광고는 밴드에이드를 정말로 열기 힘들었던 당시 기차의 창문에 빗대서 “매일 기차 창문처럼" 붙어있다고 선전했다. TV가 지배적인 광고매체가 되었을 때 존슨 앤 존슨은 셰옌」이나「도나 리드쇼」, 「건스모크」 등을 포함한 초기의 고전적인 프로들을 후원했다.

    존슨 앤 존슨의 주 경쟁사인 바우어 앤 블랙스 쿠라드는 밴드 시장에서 자사만의 특화된 강점을 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아동층을 주 타겟으로 삼는 전략을 세웠다. 쿠라드 사는 리본에다 갖가지 색깔도 들어간 “뗄 때 아프지 않은 밴드"로 공격의 포문을 열였다. 이에 밴드에이드는 성조기 모양의 빨강, 하양, 파란색 줄 모양으로 응수했다. 점차 어린이 밴드 시장을 둘러싼 전쟁은 포장 겉면에동물, 자동차, 만화 캐릭터 등을 인쇄하는 것으로 이어져 갔다.

    밴드에이드 TV광고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끓는 물 속의 달걀에다 밴드에이드를 붙인 것이다. 우수한 접착력은 밴드에이드가 경쟁에서 앞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동력이었다.

    밴드에이드 포장의 빨간 줄은 스탠리 메이슨 주니어의 영리한 아이디어였다. 그는 종이에 더 잘 뜯기는 얇은 부분을 만들어 상자를더욱 열기 쉽게 만들었고 생산비도 절감할 수 있게 했다. 밴드를 발명한 닉슨은 1957년 존슨 앤 존슨에서 퇴직했다. 그는 1929년에 관리자 위원회의 일원이 되었고 1932년 이후로 부사장으로 일해왔었다.

    '아내를 위한 남편의 선물이 수많은 생명을 구하고, 감염을 막아주었도다.

    반응형